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코인이야기

김치코인 종류와 전망 1탄

by Mon모 2021. 5.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평범한 일개미 아빠의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어제 중국 코인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에 이어 김치 코인 즉 우리나라를 뜻하는 김치와 코인의 합성어로 국내에서 발행한 코인들인 김치 코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디카르고(DKA)

디카르고는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의 개방형 물류 네트워크 프로젝트로 어제 소개해드린 중국 코인의 비체인과 역할이나 그런 부분에서 상당히 비슷한 코인입니다. 더욱이 디카르고는 카카오와 이베이와 협업 관련 이슈들이 있기에 상당히 주목해야 하는 코인으로 보입니다.

 

2. 휴먼스케이프(HUM)

휴먼스케이프는 환자들의 데이터 정보 수집 및 시스템화된 정보가 없는 희귀난치성 질환이 있는 환자들의 치료 기회 확대를 위한 서비스인 레어노트를 만드는데 휴먼스케이프는 현재 한국뿐 아니라 홍콩, 인도네시아에 걸쳐 사업을 확장하고 있어 김치 코인 중에는 디카르고와함께 상당히 성장 가능성이 높은 코인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3. 센티넬프로토콜(UPP)

센티넬프로토콜은 해킹 도난된 암호화폐를 실시간으로 추적하며 모든 정보를 암호화폐 거래소 서비스 사업자에게 공유하여 이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블록체인 보안 플랫폼으로 암호화폐 시장에서의 악의적인 공격 정보 교환 및 배포를 함으로써 선의의 피해자를 보호함과 동시에 암호화폐의 주요 개념인 분권화의 근본적인 자율성 유지를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플랫폼입니다. 즉 센티널프로토콜은 본질적인 감독 기능이 부족한 암호화폐 보안 산업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4. 픽셀(PXL)

픽셀은 창작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이며, 베틀 코믹스팀에 의해 기획된 코인입니다. 픽셀을 통해 창작자들은 중간자를 거치지 않고 온전한 이익을 얻을 수 있으며, 모든 내역이 블록체인에 저장되어 저작권 분쟁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또한 2019년 플랫폼 출시 이후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게임인 던전앤파이터와 협업하여 팬아트 콘텐츠를 공급하는 등 꾸준히 성장해 나가고 있는 콘텐츠 공유 플랫폼으로 설명되며 개인적으로 그렇게 확장성을 갖고 널리 쓰일만한 코인은 아니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5. 메디블록(MED)

메디블록은 환자 중심의 의료정보 솔루션 개발을 통해 의료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여 여러 기관에 흩어져있는 의료정보뿐 아니라 스마트폰을 포함한 여러 기기를 통해 생산되는 모든 의료정보를 안전하게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게 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의료 정보 오픈 플랫폼으로 백신 보급이 한창 이슈가 되었을때 상당한 상승을 보여준 코인으로 소비자가 본인의 의료정보에 대한 완전한 소유 및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의료 공급자는 소비자의 동의하에 의료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하는 상당히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플랫폼으로 국내 주요 대형병원들과 네이버 등이 투자하여 더욱더 좋은 전망을 보여주는 코인입니다.

6. 보라(BORA)

웨이투빗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으로 카카오가 최대 주주로 있는 코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지난 4월에는 체인 링크와 MOU 소식을 맺는 등 활발하게 커나가고 있는 코인으로 상당히 미래지향적인 코인으로 생각하고 그 전망 또한 나쁘지 않아 보이는 코인이지만 시세 변동은 그리 크지 않고 상장 이후 최고가를 넘어서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7. 밀크(MLK)

흔히 야놀자 코인으로 불리는 밀크는 여행, 여가,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서비스를 블록체인을 통해 연결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야놀자 상장과 함께 상당히 주목받을 코인입니다. 지난 4월에는 카카오의 계열사와 밀크파트너스의 모회사인 키인사이드가 신규 사업개발을 위한 MOU 체결을 하며 클레이튼과 손을 잡았으며 메가박스와도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하는 등 상당히 활발한 모습을 보이며 그 전망을 밝게 하고 있습니다.


김치 코인은 아무래도 종류가 많기에 2탄으로 나누어 준비하려 하니 많은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오늘도 성공적인 투자가 되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많은 분들에게 코인관련 정보를 소개해드릴 뿐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투자의 선택은 투자자 개인의 책임이 따릅니다. 본 포스트는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