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범한 일개미아빠의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요즘 애플카와 연관되어 핫해도 너무 핫한 기아차에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오늘도 대략 한 10%정도 올랐네요. 정말 핫합니다. 우리 기아차의 주가상승을 축하하며, 시작하겠습니다.
기아차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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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 Movement that inspires | 기아 공식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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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개요
기아차는 1999년 아시아자동차와 함께 현대자동차에 인수되어 현대차그룹의 하나가 된 우리 기아차 덕분에 현기차라는 별칭을 얻었죠. 기아차의 생산능력은 국내(소하리, 화성, 광주)와 미국, 슬로박, 멕시코 공장의 생산능력을 모두 합하면 연간 263만대 규모로 기아차의 매출 중 전체 매출액의 약 33%를 내수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북중미 시장과 유럽시장에서의 판매비중은 60%를 넘고있습니다.
1999년 인수되고 현대그룹 왕자의 난 이후 정몽구회장이 현대그룹에서에서 현대자동차를 중심으로 9개 계열사를 들고 나와 현대자동차그룹을 형성하는 데 기여를 했습니다. 2002년에는 자동차 생산 1,000만대 돌파하며 새로운 역사를 쓰게되었고 2005년에는 디자인을 미래의 성장 동력으로 정한 후 빠른 변화와 발전을 보여오고 있는 중이다. 폭스바겐, 아우디출신 디자이너들을 영입한 이후 디자인이 획기적으로 바뀌고 있는 중입니다. 디자인하면 그래도 국내차중 기아차가 제일 예쁘다고 다들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특히 K시리즈는 대중적으로도 정말 많이 판매될 정도로 예쁘고 디자인자체가 패밀리룩으로 나아가고 있죠.
기아자동차는 현대자동차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고 습니다. 그래서인지 현대자동차와 기술적 차별성이 없거나 한 단게 낮다는 인식이 많으며 실제로도 그러한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기술의 기아라 불릴 정도로 기술적 완성도가 높았다고들하지만 현대자동차에 인수된 이후 기술적인 일원화를 시켜버렸다고 합니다. 두 회사는 형식 상 독립된 회사라지만 서 두 회사에서 생산하는 모델의 파워트레인이나 하체가 동일해 판매 따로하고 실제 거의 모든 부품이 호환되죠. 정비소가서 물어보면 겉만다른 같은 차라고들 합니다. 그리고 같은 급의 차가 출시될때는 기아자동차가 먼저 출시한 후 그 성능등을 테스트하고 그런 결함을 고쳐서 현대자동차에서 출시를 하기때문에 현대보다 평가절하되는 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기사가 났죠! 애플 두둥등장~ 애플하고 엮이면 뭐든 상한가네요.
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20&aid=0003336616
[단독]애플, 기아에 4조원 규모 투자… 이달 ‘애플카’ 협력 계약 추진
현대자동차그룹의 ‘애플카(가칭)’ 협력설이 새해 시작과 함께 산업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다양한 소문과 소식들이 꾸준히 나오고 있는 가운데 그룹 주요 계열사인 ‘기아’를 중심으로 애
news.naver.com
하지만 바로 이어 이런 기사가 나긴했죠.
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366&aid=0000664058
현대차그룹, 기아-애플 협력계약 보도에 "결정된 바 없다"(종합)
현대자동차(005380) 그룹은 3일 기아( 기아차(000270) )와 애플이 미래차를 위한 협력계약을 추진한다는 보도에 대해 결정된 바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지난달 처음 애플과 협력설이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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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부터 테슬라와 지니가 연관된 기사부터 굉장히 주식시장을 들었다 놨다하는 기사들이 무분별하게 쏟아지네요. 그만큼 우리나라 주식투자자들에게도 애플과 테슬라와의 협력은 관심이 높기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연, 월, 주봉차트
전망
기아차의 전망은 위의 기사에도 나와있듯 애플과의 협력 가능성은 매우 높아보입니다. 애플과 협력하게된다면 뭐 말할 것 없는 엄청난 호재구요. 굳이 애플이 아녀도 기아차는 세계 자동차회사 중 시총이 20위에 이릅니다.
젊은이들 사이에서의 기아차 내수시장 경쟁력은 이미 디자인으로 충분히 어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나오는 여러 리서치들을 봐도 현재의 기아차는 과소평가되있다는게 다수의 의견보이며 대부분 매수를 추천하며, 목표가를 11만원 이상으로 잡고 있는 것들이 보입니다.
차량용 반도체 수급 우려와 관련해서는 코로나 초기 부품 수급 차질을 겪으면서 공급망을 지속적으로 점검해온것으로 보이며, 이전부터 이 상황을 인지하고 있어서 당장 생산 차질을 빚을 정도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기아차는 2021년 글로벌 도매판매 목표 290만대 이상으로 전년과 대비하여 12%의 성장을 예상하고, 영업이익 추정치는 29%를 상향할정도로 미래에대한 확신과 비전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아차 미래에 투자하신 분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많은 분께 주식 종목을 소개해드릴 뿐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투자의 선택은 투자자 개인의 책임이 따릅니다. 본 포스트는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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