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범한 일개미 아빠의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국내 1위 해운회사로 최근 상당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HMM에 대해 소개해보려 하니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1. HMM 개요
HMM은 대한민국의 해운 업체로 사명은 변경 이전의 현대상선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HMM의 주된 사업 분야는 컨테이너 운송과 벌크화물 운송 그리고 터미널 운영을 하고 있으며 이중 컨테이너선 사업의 비중이 가장 큽니다. 대한민국의 국적선사로서 미주 서안 노선을 주로 운영하고 있고 2016년 구조조정 이후, 현대그룹에서 분리되어 주채권 은행인 산업은행이 대주주가 되어 경영권을 갖고 있습니다. 규모로는 국내 1위이며 세계 8위의 거대 해운사입니다.
2. HMM 연혁
HMM은 1976년 아세아상선(주)으로 설립되어 1983년 현대상선으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1985년에는 동해상선(주)과 신한해운(주)을 1988년 고려해운을 합병한 후 1995년 한국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이어 1999년 한소해운(주)를 흡수합병하였고, 2010년 현대건설 인수에 참여하였으나 최종 인수에는 실패하였습니다. 그 후 2016년에 유동성 위기의 발발로 주채권 은행이었던 산업은행이 대주주가 되며 현대그룹 계열사에서 분리가 됩니다. 이후 2020년에 드디어 흑자전환에 성공하여 현재 주가는 상당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3. HMM 월봉, 주봉 차트
4. HMM 전망
HMM의 20년 매출은 6조 4,133억 원, 영업이익 9,808억 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으며 이는 매출이 전년 대비 9,002억 원 늘었고,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조 2,805억 원 늘어난 수치입니다. 이는 코로나 19로 인해 적취량이 줄었지만 노선 운임이 상승하였고 더불어 HMM이 세계 3대 해운동맹인 디 얼라이언스에 정회원으로 가입한 점 또한 실적이 크게 개선되는데 긍정적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입니다. HMM에 대해 최근에 나온 리서치들이 많이 없어 올해 2월 즈음 나온 리서치들을 확인해보면 목표 주가는 18,000원 정도로 현재 주가인 26,000원 대비하여 그 당시 목표가가 굉장히 낮은 거로 보입니다. 오늘 나온 뉴스들을 보면 HMM은 분기 흑자 신기록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며 최근 연속 만선 행진과 고운임 호항의 지속으로 지난해보다 더 큰 사상 최대 영업 이익을 기록할 전망입니다. 더군다나 최근 HMM은 정부와 산업은행의 지원하에 선대 대형화·효율화를 추진 중이어서 향후 실적은 더 기대됩니다. 지난해 24K급 12척에 이어 올 상반기 16K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8척을 추가 인도받을 예정이고 이러한 초대형컨테이너선 도입으로 운송 효율이 높아지면서 수익률도 함께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16K 선박의 인도가 마무리되게되면 HMM의 선복량은 72만8000TEU에서 85만6000TEU로 대폭 확대되어 글로벌 해운업계 및 해운동맹체 내에서 영향력도 다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게되면 HM은 올해 2조원대의 영업이익 가능하다는 전망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HMM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렸는데 최근 국내 코스피 시가총액 50위까지의 순위들을 살펴보면 HMM은 상당한 선전을 거듭하며 순위를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가 26,000원이지만 외인들과 연기금의 수급이 이어지고 있고 리서치에서 예상한 목표가를 이미 지나쳐온 상황에서 얼마나 상승할지는 한번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많은 분께 주식 종목을 소개해드릴 뿐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투자의 선택은 투자자 개인의 책임이 따릅니다. 본 포스트는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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