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책

키친 - 요시모토 바나나

by Mon모 2021. 3.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평범한 일개미 아빠의 블로그입니다.

 

정말 간만에 쿠팡 플렉스를 하루 쉬고 어머니에게 다녀왔습니다. 아내에게 하루쯤 자유를 주고 아기만 데리고 다녀오니 아내도 좋아하고 어머니도 아기를 보니 너무 좋아하셨습니다. 아기와 같이 집에 가 집을 둘러보다 제 책장을 봤는데 이전에 읽었던 책들이 많아 보여 그 책들에 대해 리뷰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길지 않지만 읽고 나면 마음을 치유해주는 그러한 책 '키친'에대해 리뷰를하려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작가 소개 

요시모토 바나나는 1964년 도쿄에서 태어났습니다. 문학평론가셨던 아버지 덕에 어렸을 적부터 많은 책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요시모토 바나나의 필명은 열대 지방에서만 피는 붉은 바나나 꽃을 좋아하여 ‘바나나’라는 성별 불명, 국적 불명의 필명을 생각해 냈다고 하는데 요시모토 바나나는 자국인 일본뿐 아니라 전 세계에 수많은 열성 팬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요시모토 바나나의 아버지는 유명한 문학평론가인 요시모토 다카아키인데 우리나라에서는 요시모토 바나나가 더 유명하지만 본국인 일본에서는 아버지인 요시모토 다카아기가 더욱 유명하다고 합니다.

2. 책 소개 및 감상평

키친, 만월, 달빛 그림자 이루어진 키친은 책이 그렇게 두껍지 않고 굉장히 쉽게 읽히는 책입니다. 키친과 만월이 같은 편처럼 이어지기에 크게 두 편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책은 내용 자체가 그렇게 어렵지 않고 마음을 보듬어줄 수 있는 그런 책으로 제가 좋아하는 일본 소설들답게 굉장히 감성적인 책입니다. 이 책의 번역은 김난주 번역가님께서 맡아주셨는데 제가 좋아하는 작가인 에쿠니 가오리의 소설을 정말 많이 번역하신 작가라 그런지 읽는데 전혀 불편함 없이 읽을 수 있었습니다. 키친이라는 책 자체가 이미 너무나 유명하고 많이 판매된 책이기에 사실 책을 소개해드리는데 어느정도 고민을 하긴 했지만 그래도 요즘같이 코로나 19로 다들 힘들 때 위로가 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해서 소개를 하게 되었습니다. 

별점★

아마 이 책을 읽는 대부분 사람들은 이 책에 대한 별점을 5점 만점 중 대부분 만점을 주셨을 것 같습니다. 상당히 마음의 안정을 주는 책이고 남녀구분 없이 대부분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그런 책입니다. 위에서도 소개했다시피 책 자체가 그리 두껍지 않고 쉽게 읽히는 책이니 한 번쯤 읽어보시는 걸 강력하게 추천해 드립니다. 키친은 소설 외에도 영화로도 개봉이 됐는데 아직 영화는 보지 못했습니다. (아마 특별히 찾아보지는 않을 것 같긴 합니다) 내일도 아마 책에 대한 리뷰를 할 것 같은데 어떤 책을 할지는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혹시 추천해주시고 싶은 책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내일도 날씨가 좋을 것 같은데 가족들과 가까운 공원이라도 나가보시는건 어떠실까 합니다. 물론 마스크는 필히 착용하셔야합니다.^^

반응형

'일상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면장선거 - 오쿠다히데오  (0) 2021.04.05
1리터의 눈물 - 키토 아야  (0) 2021.03.21
인더풀 - 오쿠다 히데오  (0) 2021.03.06
돌이킬수 없는 약속 - 야쿠마루 가쿠  (0) 2020.12.30
공중그네 - 오쿠다 히데오  (0) 2020.12.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