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이야기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by Mon모 2021. 4. 6.
반응형

안녕하세요.

평범한 일개미 아빠의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Of the BTS, For the BTS, By the BTS 빅히트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너무나 핫한 회사고 많은 이슈가 있는 회사이기에 부족한 실력을 갖고 글을 쓰는데 조금 걱정이 되긴 하지만 재미있게 봐주시길 바라며 시작하겠습니다.

 

빅히트 회사 소개 및 연혁

빅히트는 2020년 10월 15일 한국증권거래소에 정식으로 상장하고 4월 6일인 오늘 시가총액 9조 2천억원 정도를 유지하고 있는 엔터테인 회사입니다. JYP에서 독립한 방시혁 대표가 2005년 설립한 회사로 초기 회사 명칭은 더빅히트엔터테인먼트였고 한 달여 만에 현재의 사명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로 바꾸었습니다. 빅히트의 설립 목적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는 것이었는데 현재 그에 맞게 회사의 규모는 엄청나게 커지고 있으며 그 커지는 규모에 맞게 쏘스뮤직과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등 레이블 지분 인수를 통하여 멀티 레이블 체제를 구축하였고 소속 아티스트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방탄소년단, 지코, 세븐틴, 뉴이스트, 여자 친구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 저스틴 비버와 아리아나 그란데의 등의 매니지먼트 회사인 미국 이타카홀딩스의 지분 100%를 인수하며 점점 더 거대한 글로벌 플랫폼·콘텐츠 회사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빅히트 월봉, 주봉차트

반응형

빅히트 전망

최근 나오는 리서치들을 살펴보면 빅히트는 이타카 홀딩스를 인수한 이후 글로벌 1위 기획사에 등극하며 매우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최근 리서치 중에 이베스트 증권에서는 빅히트 목표주가를 증권사 중 가장 높은 금액인 50만 2000원으로 설정하기도 했습니다. 그 이유로는 "이익 증가 속도 대비 외형성장이 가속화될 가능성이 높아 PSR(주가 매출 비율)을 적용해 목표주가를 산출했다", "파생되는 고부가 창출을 고려한 기업가치는 상단을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잠재력이 높다"였으며 위 내용의 리서치를 제외하고도 여러 리서치에서 빅히트의 목표주가를 30~40만 원 정도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최근 빅히트의 행보를 짚어보면 빅히트는 브이 라이브 인수를 하였고 YG PLUS에 투자를 하였으며 이타카의 인수를 하는 등 차근차근 본인들이 원하는 빅히트의 모습에 다가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버스와 브이 라이브의 통합 플랫폼을 출범하고 이에 더해 글로벌 아티스트 기준으로 유튜브 구독자 1위인 저스틴 비버와 3위인 방탄소년단 그리고 4위인 아리아나 그란데가 하나의 소속사로 활동하게 되고 이에 따라 위버스는 글로벌 최대의 온라인 팬 커뮤니티 플랫폼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빅히트도 상당히 긍정적인 미래를 예상할 수 있다고 보입니다.

 

오늘은 간단히 빅히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소개와 리서치의 글들을 종합해보았는데 상당히 좋은 전망들이 주를 이루는 것 같습니다. 빅히트에 관심 있으신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 되길 바라며 오늘 빅히트에 대한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많은 분께 주식 종목을 소개해드릴 뿐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투자의 선택은 투자자 개인의 책임이 따릅니다. 본 포스트는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 최초 철강회사 - 현대제철  (0) 2021.04.08
금융서열 5위 - 우리금융  (0) 2021.04.07
3대 통신사 - KT  (0) 2021.04.01
고배당, 안정감 1위 - 고려아연  (0) 2021.03.31
조카의 난 - 금호석유  (0) 2021.03.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