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무협소설

독보건곤 - 용대운

by Mon모 2021. 10.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평범한 일개미 아빠의 블로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무협소설은 너무나도 유명한 작가님이신 용대운 작가님의 소설인 독보건곤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책 소개

1995년에 발간된 독보건곤은 상당히 짜임새 있고 잘 쓰인 소설입니다.
전형적인 무협 세계관인 9파 1방이 중심이 아니지만 무협소설의 주요 줄거리인 주인공의 복수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짜여 있습니다. 하지만 책을 읽어보면 단순히 복수만이 이 책의 주제가 아님을 알 수가 있고 킬링타임용으로 읽을 수도 있겠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깊이 있는 감정 묘사와 나름 생각할 것이 많은 책임을 알 수 있습니다.

처음 도입은 제가 예전에 읽었던 설봉 작가님의 사신 중 초반 부분의 추격신을 다시 보는 듯한 느낌을 받았고 그 이후는 끊임없이 노력하여 복수를 해나가는 전형적인 무협물의 주인공과 같은 서사를 볼 수 있었는데 독보건곤에서는 주인공인 노독행의 성정을 시간과 배경에 맞추어 묘사해놓아 상당히 입체적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독보건곤도 복수가 줄거리다 보니 상당히 많은 전투씬이 있고 많지 않은 책의 권수로 인해 책의 70%는 전투씬으로 묘사된 것 같은 느낌을 받았으나 전투씬이 조잡하지 않고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생생한 묘사로 읽는 재미를 더하였습니다.

 

반응형

별점
★★★★★

 

북해의 차가운 바람과 함께 나타났다가 북해의 눈보라와 함께 사라진 사나이의 고독한 이야기와 함께..
- 독보건곤 中-

 


확실히 요즘 트렌드의 무협들과는 다른 책으로 가볍지 않고 스토리의 진중함이 묻어나오며 예전의 무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할 만한 스토리와 분위기를 갖고 있는 책으로 한번 읽으면 빠져드는 매력이 상당하여 여러 커뮤니티에서도 상당히 평가가 좋으며 많은 추천을 받는 책으로 제가 읽었을 때도 예전에 중고등학생 때 읽었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재밌는 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용대운 작가님의 책을 처음 접해보았는데 분량도 적당하여 처음 작가님을 접하실 분들에게는 상당히 좋은 책이 될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용대운 작가님의 독보건곤을 소개해드렸는데 지금 새로 읽고 있는 천라신조를 읽고 얼른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자기 날씨가 쌀쌀해지고 일교차가 심해지는데 감기 조심하시고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사신 - 설봉

 

사신 - 설봉

안녕하세요. 평범함 일개미아빠의 책리뷰를 하도록할께요 리뷰하려는 책은 사신인데, 아마 무협지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쯤은 들어보지 않으셨을까 합니다. 제가 처음 무협지를 접한게 아

sblee.tistory.com

최후식 - 표류공주

 

최후식 - 표류공주

안녕하세요. 평범한 일개미 아빠의 블로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최후식 작가님의 표류 공주인데, 읽으면서 정말 쉽지 않은 책인 것을 깨달은 게 읽고 얼마 되지 않아서였는데 그래도 참

sblee.tistory.com

십전제 - 우각

 

십전제 - 우각

안녕하세요. 평범한 일개미 아빠의 블로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우각 작가님의 십전제입니다. 우각 작가님은 우리나라 2세대 무협 작가로 손에 꼽히시는 분으로 데뷔는 읽어보지는 않

sblee.tistory.com

백준 - 송백 1부

 

백준 - 송백 1부

안녕하세요. 평범한 일개미 아빠의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백준 작가님의 무협소설 3번째 작품인 송백 1부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얼마 전 중고 책방에서 송백 1부와 2부 완결 책을 보게

sblee.tistory.com

 

반응형

'일상 > 무협소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낙향무사 - 성상현(크라스갈드)  (0) 2022.03.14
천년무제 - 성상현(크라스갈드)  (0) 2022.02.28
환영무인 - 우각  (0) 2021.09.24
백준 - 청성무사  (0) 2021.08.10
최후식 - 표류공주  (3) 2021.07.07

댓글